렌터카와 중고차 호황 속에 장단기 모멘텀 동시 발휘
SK렌터카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1,000원을 제시하며 커버리지를 개시한 다. 목표주가는 21년 추정 EBITDA 4,627억원에 Target EV/EBITDA 5.5배를 적용한 영업가치에서 21년말 예상 순차입금 1조 5,376억원을 차감하여 산정했다.
국내외 렌 터카 및 중고차 시장 호황 속에서 단기적으로 1) 국내 여행수요 증가로 단기 렌터카 운행율 급증, 2) 중고차 가격 상승에 따른 원가율 개선이 기대되는 가운데 장기적으로 3) 2강체제 속에서 장기 렌터카 시장의 구조적 성장 수혜, 4) SK그룹 편입에 따른 신용 등급 상승으로 조달비용 감소가 기대된다
SK렌터카 일봉
SK렌터카 주봉
2Q21부터 실적 모멘텀 부각
SK렌터카의 2Q21 실적은 매출액 2,512억원 (+16.5% YoY), 영업이익 207억원 (+49.2% YoY)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2Q20이 COVID19 영향으로 실적이 악화 됐던 시기임을 감안하면 기저효과에 따른 실적 모멘텀이 부각될 전망이다.
특히 제주도 등을 중심으로 단기 렌터카 호황과 중고차 가격 상승의 영향으로 수익성 개선이 두드 러지면서 영업이익은 컨센서스 180억원을 +15.3%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통합 시너지 가속화되며 22년 영업이익 1,000억원 돌파 통합 시너지를 기대했던 20년 경우 상반기는 예상치 못한 COVID19의 영향으로 실적 이 부진했지만, 하반기부터 중고차 판매원가 개선과 보험료/지급수수료 절감 등 가시적 인 성과가 드러났다. 통합 시너지가 가속화되면서 21년 영업이익률은 전년대비 0.3%p 상승한 8.5%, 22년 영업이익률은 전년대비 0.9%p 상승한 9.4%을 기록해 수익성 개 선이 두드러질 전망이다. 동사의 22년 실적은 매출액 1조 875억원, 영업이익 1,019억 원으로 영업이익 1,000억원을 돌파하는 첫 해가 될 것이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1,0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SK렌터카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1,000원을 제시하며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목표주가는 21년 추정 EBITDA 4,627억원에 Target EV/EBITDA 5.5배를 적용한 영업가 치에서 21년말 예상 순차입금 1조 5,376억원을 차감하여 산정했다.
Target Multiple 5.5 배는 Global Peers 중 글로벌 렌터카 업체인 Avis Budget Group의 21년 EV/EBITDA를 보수적으로 55% 할인한 수치이다. 글로벌 렌터카 1위 업체인 Hertz의 경우 COVID19 이후 경영 악화에 따라 파산 보호 신청을 했기 때문에 Target Multiple 산정에서 제외했 다. 참고로 미국 최대 중고차 판매업체인 CarMax의 경우 21년 EV/EBITDA가 26.1배 로 COVID19 백신 접종에 따른 경제 활동 재개 기대감과 최근 중고차 가격 상승에 따 른 Valuation Premium이 반영되어 있다.
SK렌터카의 경우에도 단기적으로는 1) COVID19 백신 접종이 확대되면서 국내 여행수 요 증가로 단기 렌터카 운행율이 급증하고 있고, 2) 신차 수요 확대가 중고차 가격 상승 으로 이어지면서 중고가 매각 원가율 개선이 기대되는 가운데, 장기적으로는 3) 롯데렌 탈과 함께 2강 체제를 공고히 하면서 장기 렌터카 시장의 구조적 성장 수혜가 예상되며, 4) SK그룹 편입에 따른 신용등급 상승으로 자금 조달비용이 감소하면서 이익 개선 속도 가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판단된다.
SK네트웍스의 AJ렌터카 인수에 따른 시너지는 COVID19 사태에도 불구하고 20년 하반기부터 조금씩 드러나는 상황이다. 21년은 양사 의 통합 시너지가 본격화되면서 수익성 개선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2Q21 Preview – 단기 렌터카와 중고차 가격 상승으로 컨센 상회 예상
SK렌터카의 2Q21 실적은 매출액 2,512억원 (+16.5% YoY), 영업이익 207억원 (+49.2% YoY)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해 2Q20이 COVID19 영향으로 실적이 크게 악화 됐던 시기임을 감안하면 기저효과에 따른 실적 모멘텀이 부각될 전망이다.
특히 제주도 등을 중심으로 호황을 누리고 있는 단기 렌터카 부문과 중고차 가격 상승의 영향으로 수 익성 개선이 두드러지면서 영업이익은 컨센서스 180억원을 +15.3% 상회할 것으로 예상 된다. 2Q21 영업이익률은 8.3%로 전년대비 +1.8%p 상승하며 정상화 국면에 접어들 것 으로 판단된다.
참고: 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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