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용 프리미엄 펫푸드 ODM 업체
출처: 유진투자증권, 박종선, 2022.9.27
국내 펫푸드 ODM 1위업체에서 토탈 펫케어 플랫폼 업체로 변신 중인 기업
동사는 2004 년 설립. 종이포장지(펫푸드 포장지, 쌀 포장지 등) 사업. 2011 년 유기농 사료 사업부 신설 이후 펫푸드 본격 사업 시작.
미국 유기농 인증(USDA-NOP 인증), 한국 친환경 유기농 인증을 취득하여 프리미엄 유기농 펫푸드 제품을 ODM(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제조업자 자체개발생산) 공급. 자체 브랜드인 “내츄럴 시그니처”와 “인디고 포우”를 런칭 및 출시 준비 중임. 동사는 10 월 14 일에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임. 제품별 매출비중(2021 년 연결 기준)은 ODM 제품 90.9%, PB 제품 7.8%, 기타 1,2%. 공모 후 주주 비중은 최대주주 등 44.5%, 벤처금융 19.8%, 우리사주조합 3.9%, 기타 주주 9.1%, 공모주주(기관+일반) 22.0%, 상장주선인 0.7%
펫푸드 시장의 성장속에 시장지배력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성장 전망
국내 프리미엄 펫푸 드 시장이 연평균(2015~2023) 12.5%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동사는 안정적인 실적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함. ① 동사는 지난해 국내 시장점유율 1 위(M/S 52%, 국립농산물 품질관 리원 유기농제품 출하량 기준)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② 동사의 월 평균 생산량 및 출하량 이 안정적으로 연평균(2017~2022, 상반기) 13.4%씩 증가하며 실적 성장을 지속하고 있기 때문임. ③ 미국의 인증(USDA-NOP, AAFCO)은 물론 한국친환경인증, HACCP 인증 획득 등 으로 엄격한 품질 규격 준수로 시장만족도를 확보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주요 제품의 재구매 율을 90% 이상 달성하였음. ④ 특히 현재 11 개 ODM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점차 확대 중임.
⑤ 따라서 동사는 증가하고 있는 국내 수요 대응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해 2024 년까지 Capa 증설을 추진 중임. 2024 년 증축 후, 현재 Capa 의 3 배 수준으로 최대 1,000 억원의 매 출 달성이 가능한 수준임.
PB 제품 출시 및 글로벌 진출로 중장기 외형 성장을 추진
① PB 브랜드인 “내츄럴 시그니 처”를 출시하여 시장 진입 이후,“인디고 포우” 브랜드도 출시 준비 중임. 올해 10 월 6종 이후 지속 출시 예정임. ② 펫푸드 제품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13 개국에 진출 목표를 추진 중이며, 현제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유통사를 활용하여 진출 예정임.
반려동물의 전주기를 케어하기 위한 펫 켄턴츠 개발 및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 진출
① 반려동물의 생애 전주기에 걸쳐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하여, 온라인 플랫폼은 물론 오프라인 채널까지 확보할 계획임. ② 또한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 진출을 위해 2020년에 닥터아이앤 비에 투자, 종양치료의약품을 개발 중임.
공모가는 최근 4 개 분기 실적 PER 기준, 국내 동종업계 대비 16,0 ~ 37.0% 할인
공모 희망가(밴드: 6,300~ 8,400 원)는 최근 4개 분기 실적 기준, PER 14.8~ 19.8배로, 국내 유사업체(대주산업, 이글벳)의 최근 12 개월 실적 기준, 평균 PER 23.9 배 대비 16.0% ~ 37.0% 할인된 수준임.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은 전체 주식수의 34.5%(322 만주)로 적지 않은 수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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