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포스코 POSCO 주가, 2분기 실적 전망

by 주식에대하여 2021. 6. 28.

2Q 연결OP 2.16조원, 별도OP 1.68조원으로 컨센서스 상회 전망

2Q 실적은 연결OP 2.16조원, 별도OP 1.68조원 (OPM 18.7%)으로 컨센서스 를 상회할 전망이다. 예상보다 훨씬 더 가파른 철강가격 상승으로 철강부문 실적이 급증한 것이 호실적 배경이다. 내수 차강판을 제외한 대부분 철강재 (열연, 후판, 냉연 수출 등) 가격이 톤당 10만원 이상 급등한 반면, 투입원가 는 톤당 5만원 가량 상승하면서 롤마진이 크게 확대됐다.

올 상반기 철강 가 격 급등은 국내외 철강 수요 개선에 기인한 것으로, 최근까지도 동일한 흐름 이 이어지고 있어 하반기에도 높은 레벨의 분기 실적이 유지될 전망이다.

 

포스코 POSCO 주가 일봉

 

포스코 POSCO 주가 주봉

중국 수출 감소로 하반기 실적도 높게 유지될 전망

3Q 들어서도 판재류 가격 인상이 진행되고 있다. 열연 가격은 7월부터 톤당 10만원 인상되고, 냉연 가격도 톤당 10~15만원 인상이 예상되고 있다. 5월 중순 이후 중국 내수가격이 20% 가량 조정 받았지만, 증치세 폐지로 수출 물량이 급감했기 때문에 국내 시장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이 제한적이다.

따 라서 3Q 실적은 휴가+추석연휴로 인한 영업일수 감소로 QoQ 감소하겠으 나, 그 폭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4Q 실적은 가격 인상 효과와 영업일 수 정상화로 분기 최고치를 경신할 것으로 예상된다.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50만원으로 상향

목표주가를 50만원 (PBR 0.8X)으로 상향한다. 올해 높아진 실적 레벨이 중 국發 수급 개선으로 인해 상당 기간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 중국 의 탄소감축 기조로 중국 철강 생산, 수출이 감소하면서 동아시아 수급에 긍 정적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이는 중장기 수급 이슈인 만큼, 현실화될 경우 국내 철강업의 Valuation Re-rating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BNK투자증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