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Q21 연결 영업이익은 75억원(+33.7% YoY) 전망
2Q21 연결 매출액은 282억원(+10.5% YoY, 이하 YoY), 영업이익은 75억원(+33.7%)을 전망한다. 시장 기대에 부합하는 호실적이 예상된 다. 디지털 광고 부문이 너무 좋다. 2Q21 별도 온라인(DA) 매출액은 19.6% 증가한 123억원이 기대된다. 동영상을 앞세운 국내 디스플레 이 광고 시장 성장에 기저효과가 더해질 전망이다. 모바일 플랫폼도 좋다. 4개 분기 연속 역성장을 기록했지만 이번 분기는 두 자릿수 성 장이 기대된다. 옥외는 지하철 계약 종료를 감안했다. 연결 자회사 플레이디도 실적 반등을 지속하고 있다.
검색과 디스플레 이 모두 기저효과 덕분에 의미 있는 회복이 기대된다. 전사 영업이익 률은 4.6%p 상승한 26.7%가 예상된다. 코로나19 이전 수준과 유사하 다. 향후 K딜의 매출 확대는 수익성 추가 개선으로 연결될 전망이다.
나스미디어 주가 일봉
나스미디어 주가 주봉
국내 광고 회복 지속 + 신사업 기대감
국내 광고는 빠른 회복세를 지속하고 있다. 코로나19 피해 업종은 디 지털 위주의 선제적 비용 집행을 압도적으로 선호한다. 팬데믹으로부 터의 본격적인 회복이 확인되기 까지는 퍼포먼스형 광고가 비용 대비 효율이 훨씬 높기 때문이다. 동사의 2021년 별도 온라인 매출액은 보 수적으로도 19.6% 증가한 525억원이 기대된다.
K딜, 미디어 커머스, 어드레서블 TV 등 향후 성장을 견인할 신사업 기대감도 지속적으로 상승 중이다. K딜은 연간 5~10억원의 매출액 및 영업이익 창출이 기대된다. 향후 그룹 자원을 활용한 미디어 커머스와 의 연계도 기대된다. 규제 완화만 가정되면 빠르면 하반기부터 어드레 서블 TV 모멘텀도 시작된다. TV에도 타게팅 광고가 허용되면 KT의 상품 구성과 광고주 유치는 동사가 담당할 가능성이 높다.
나스미디어 연결 실적 추이 및 전망 [K-IFRS 연결 기준]
자료: 신한
목표주가를 51,000원으로 상향,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를 51,000원으로 상향한다. 2021년 EPS(주당순이익)에 19배 의 목표배수를 적용했다. 1) 두 자릿수의 이익 증가, 2) 신사업(K딜과 어드레서블 TV) 기대감, 3) 아직 저평가 구간의 밸류에이션(12개월 선 행 PER 14배 내외)을 근거로 매수 관점을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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