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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이야기

감성코퍼레이션, 스노우피크 아웃도어 캠핑 관련주 분석

by 주식에대하여 2021. 6. 14.

새로운 성장모멘텀: 스노우피크(Snow Peak)아웃도어 어패럴

동사는 1991 년에 아이오시스템으로 시작하여, 2000 년 1 월에 ‘버추얼텍’으로 코스닥에 상장하였다. 본업은 모바일 주변기기(ACTIMON 브랜드)이며, 2019 년 5 월에 Apparel 회사 ‘데브그루’를 설립(지분 100%)하였고, 2020 년 2 월에 ‘스노우피크 어패럴’을 런칭하였다. 올해 3 월에 사명을 ‘감성코퍼레이션’으로 변경하였고, 자회사 ‘데브그루’와의 합병을 추진 중이다.

 

 

일본의 High-end 캠핑기어 브랜드인 ‘스노우피크’와 Licensing 계약을 맺어서 ‘스노우피크 아웃도어 어패럴(의류, 신발, 모자 등)’ 관련 ‘한국, 중국, 대만’의 판권을 보유하고 있다.

 

감성코퍼레이션 일봉

감성코퍼레이션 주봉

원래 ‘스노우피크’는 해외법인을 100% 직영으로 운영하여 ‘스노우피크 코리아’도 있지만 동사에게는 처음으로 ‘해외 라이선스’를 발급해주었다. 작년 2 월에 런칭된 ‘스노우피크’는 브랜드 밸류와 퀄리티를 동시에 갖춘 아웃도어 브랜드 중에서 약 4 년 만에 나온 새로운 브랜드라 아웃도어 시장에서 신선함과 향후 성장성도 높을 것으로 판단한다.

 

스노우피크는 1985 년 일본에서 브랜드를 런칭한 이후로, 미국, 유럽, 오세아니아, 아시아등 이미 전세계에서 ‘프리미엄 캠핑기어 브랜드’로 높은 브랜드 이미지와 품질력을 인정 받은 상황이라 동사의 ‘스노우피크’ 어패얼은 한국을 기반으로 중화권(중국, 대만) 진출 및 향후 성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판단된다.

 

 

한국의 아웃도어 시장은 약 7 조원 수준이지만 중국의 아웃도어 시장은 약 50 조원에 육박하기 때문에 한국에서의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전략을 가지고 중국시장에 진출 및 일본시장으로의 역진입이 가능하여 향후 2~3 년 후부터는 해외모멘텀이 강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노우피크의 판매량 및 인지도 급증

작년에 53 개였던 유통채널이 6 월 현재 약 70 여개 수준이며, 올해 목표치인 80 개 유통채널을 넘어서 올해 연말에는 약 85~90 개까지 확장될 것으로 전망한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국내에서도 향후 유통채널이 최대 2.5~3 배 가까이 증가할 수 있는 업사이드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게 되면 향후에는 ‘면세점 입점’ 및 ‘중국 본토’로의 진출이 가능하다.

 

 

따라서 향후 3~4 년 동안 국내외 성장 모멘텀이 지속적으로 기대된다. 올해 하반기로 갈수록 월 매출 30 억 이상을 달성하여 월별 BEP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올해(2021 년)는 연말기준 하반기 실적 여부에 따라 ‘스노우피크’ 사업부의 BEP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며, 내년부터 본격적인 증익구간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노우피크는 단순한 어패럴 브랜드를 넘어서 원래 ‘캠핑기어’ 브랜드도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국내 ‘캠핑인구’ 증가에 따른 캠핑용품 판매의 증가까지도 수혜가 가능하다. 또한 올해 7 월 1 일부터는 백화점 판매 수수료도 재협상 효과로 절감되어 올해 하반기부터는 마진 개선효과가 나오기 시작한다

본업 모바일 디바이스 주변기기(ACTIMON)의 꾸준한 실적으로 인한 안정성

동사는 ‘엑티몬(ACTIMON)’이라는 브랜드로 ‘모바일 디바이스 주변기기(휴대용 모바일 충전기, 보조배터리, 블루투스 스피커, 헤드셋, 케이블&젠더 등)’를 판매한다. 연간 약 120~130 억원의 매출과 약 10 억원 내외의 연간 영업이익을 기록하여, 동사의 실적에 있어서 안정성을 더해준다.

 

자료: 리딩

 

- 감성코퍼레이션은 2019년 본업인 모바일 주변기기 사업외 기타 사업들을 모두 정리 후, 2020년 2월 자회사 데브그루를 통해 의류 브랜드 사업을 시작. 데브그루는 6/30 감성코퍼레이션과 합병되며, 감성코퍼레이션은 의류 브랜드 사업에 집중할 예정

- 동사는 일본 고급 캠핑기어 브랜드 스노우피크와 브랜드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하며 스노우피크 어페럴에 대한 글로벌(한국, 대만, 중국, 일본) 판권 확보

 

 

- 스노우피크는 캠핑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고급 캠핑기어 전문 브랜드로 글로벌 시장 인지도가 높아, 감성코퍼레이션의 스노우피크 어패럴 또한 런칭 초창기부터 빠른 성장세 기록 - 작년 2월 런칭 이후, 2020년 5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였으며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약 34억원으로 가파른 판매량 증가 기록 중. 매장 수 증가 추세와 매장 당 매출액 상승을 고려할 때, 2분기 매출액은 60~70억원 수준에 달할 것으로 추정

- 2020년 1분기 20개 매장으로 시작하여, 현재 매장수는 70개를 돌파한 것으로 파악. 연말까지 90개 매장 확보 가능할 것으로 전망 - 신규 런칭 의류 브랜드의 매장 수 확대는 탑라인 성장으로 연결되는 중요 지표. 현재 매장 수 증가 추세 감안 시, 2022년 매장수 120개는 무난히 확보 가능할 것으로 기대

 

 

- 현재 판매량을 기준으로 2022년 120개 매장 확보 시, 스노우피크 어패럴 연간 매출액은 약 7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

- 특히,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4년만에 처음으로 백화점 내 런칭된 신규 아웃도어 브랜드로 신규 브랜드가 필요했던 백화점 및 대형쇼핑몰의 니즈를 만족시키며 빠르게 진입이 가능 - 다만, 6/21 전환예정인 CB 33만주 및 미전환물량 139만주는 주가에 부담요소

 

자료: K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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