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TV, 너무 뜨거워
한국투자증권, 정호윤, 안도영 애널리스트, 2021.7.27
여지없는 이익 서프라이즈
아프리카TV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650억원(+43.5% YoY, +6.7% QoQ), 215억원(+100.7% YoY, +9.8% QoQ)을 기록하며 컨센서스를 상회했다. 2분기 코로나가 일시적 진정세를 보이며 야외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플랫폼 매출이 506억원(+29.6% YoY, -0.4% QoQ)으로 성장이 둔화됐으나, 광고 매출이 129 억원(+200.0% YoY, +54.0% QoQ)으로 크게 증가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AAM 출시와 함께 플랫폼 광고매출이 증가했으며 E-sports 리그 및 게임 광고 주들의 수요 확대로 브랜드콘텐츠 광고매출 또한 큰 폭으로 증가했다.
<아프리카TV 실적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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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에도 이어질 이익 증가세
아프리카TV의 가장 중요한 투자포인트는 하반기에도 이익 증가가 지속된다는 점 이다. 2분기 플랫폼 매출의 성장이 외부활동 증가 영향으로 소폭 둔화되었으나 3 분기는 반대로 델타변이의 확산에 따른 외부활동 감소가 아프리카TV의 매출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광고 또한 광고플랫폼으로서의 가치가 점점 커져 감에 따라 광고주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특히 비게임부문 광고주들의 비중이 상승하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플랫폼광고는 자체 광고플랫폼인 AAM을 출시 한 이후 인벤토리 소진율이 80~90% 수준까지 상승했으며 광고 단가 또한 높아 지고 있어 하반기에도 매출 증가를 견인할 것이다.
<아프리카TV 매출 및 영업이익 추이>
광고플랫폼으로서의 가치 부각이 주가상승 견인할 것
아프리카TV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를 160,000원으로 기존 대비 10.3% 상향한다. 목표주가는 12MF 순이익 784억원에 아프리카TV의 역사 적 밸류에이션 상단인 23.5배의 PER을 적용해 산출했다.
플랫폼과 광고 매출 모 두 고성장하고 있으며 역사적으로 가장 높은 수준의 영업이익 증가율을 보이고 있 다. 하반기에는 특히 광고플랫폼으로서의 가치가 부각된다는 점이 아프리카TV의 추가적인 주가상승을 견인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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