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화신 주가, 현대기아차 E-GMP 관련주 분석

by 주식에대하여 2021. 6. 29.

기업 개요

동사는 1975 년 7 월에 설립되어, 1994 년 1 월에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하였다. 자동차용 Chassis&Body Part 의 주요 부품을 개별품 or 모듈품으로 생산하여 납품하며, 주요 고객은 현대기아차의 주요 계열사들이고, 최근 전기차 관련 해외업체(폭스바겐, LUCID, 테슬라, BYD, BYTON, 헝즈기차 등)향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 한국, 미국, 중국(북경, 창주, 충칭), 인도, 베트남, 브라질에 사업장을 보유하고 있다.

현대기아차 플랫폼 변화 및 전기차 전환으로 인한 수혜

현대기아차의 플랫폼 통합으로 현대기아차 전체 플랫폼 물량의 약 55~6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제네시스와 같은 대형차와 펠리세이드, K8 등 대형차 증가로 인한 차체 중량의 증가로 ASP 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현대차그룹이 별도의 전기차 플랫폼(EGMP)을 도입하면서 전기차는 배터리 무게의 증가로 인한 중량 증가로 ASP 가 증가하여 동사의 수혜가 기대된다.

 

화신 주가 일봉

화신 주가 주봉

국내외 전기차향 부품 수주로 인한 새로운 성장 모멘텀

동사는 현재 코나&니로 전기차에 샤시를 납품하고 있으며, 현대기아차의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7 종을 모두 수주하였고 해외 출시모델까지 고려하면 연간 30 만대 이상의 납품 효과가 발생한다. 또한 폭스바겐의 북미향 MEB 전기차 부품도 수주하였다(2022 년 상반기 예정).

미국 TESLA 와 LUCID 고급형 차종향도 수량은 많이 않지만 납품은 진행되고 있다. 중국 BYD 의 ‘B 세그먼트 전기차’에 납품 중 & 올해 하반기에 BYTON 의 ‘SUV 전기차’에도 멀티링크 부품이 납품될 예정이며, 헝즈기차에도 창주법인에서 22 년 하반기부터 생산이 계획되어 있다. 현대기아차, 폭스바겐, TESLA, LUCID, 중국 자동차 업체 등에 골고루 수주를 받으면서 동사의 기술력&품질력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한다는 것을 입증하였다.

해외법인의 실적 성장&회복

동사는 현대기아차향 샤시부품을 미국(100% 공급), 브라질(100% 공급), 중국(북경, 창주, 충칭 100%공급, 상해만 경쟁사 동희가 100%공급)에 공급한다. 주요 거래처인 현대기아차의 미국 시장에서의 M/S 증가 및 2022 년부터는 현대기아차가 전기차를 미국 현지에서 생산할 계획이라서 동사 미국법인의 수혜가 예상된다.

브라질법인은 최근 들어서 헤알화 가치가 안정세를 보이면서 환손실 폭이 줄어들어 실적 개선이 가능하다. 중국 법인은 인력과 설비를 조정하여 고정비를 감소로 적자폭 축소가 진행되고 있다.

현대기아차 플랫폼 변화 및 전기차 전환으로 인한 수혜

현대기아차의 플랫폼 통합으로 현대기아차 전체 플랫폼 물량의 약 55~6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제네시스와 같은 대형차와 펠리세이드, K8 등 대형차 증가로 인한 차체 중량의 증가로 ASP 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현대차그룹이 별도의 전기차 플랫폼(E-GMP)을 도입하면서 전기차는 배터리 무게의 증가로 인한 중량 증가로 ASP 가 증가하여 동사의 수혜가 기대된다

 

리딩투자증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