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LG이노텍, 전장부품 관련주 분석

by 주식에대하여 2021. 6. 14.

2분기에도 광학솔루션이 예상보다 선전

2분기에도 광학솔루션이 기대 이상의 실적을 이끌 것이다. 비수기지만, 전략 고객이 프리미엄폰 시장에서 선전하고, 아이폰 12 Pro 시리즈가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 어 우호적이다. 5G 통신용 SiP 중심의 반도체기판 호조도 주목해야 한다. 하반기에 는 전략 고객 신모델 효과로 실적 모멘텀이 부각되고, 전장부품의 이익 기여와 자율 주행 솔루션의 앞선 행보가 기업가치 재평가의 근거로 작용할 것이다. 2분기 영업이익은 1,319억원(QoQ -62%, YoY 142%)으로 시장 컨센서스 (1,091억원)를 상회할 전망이다.

 

 

여전히 광학솔루션이 기대 이상의 실적을 이끌 것이다. 신모델 출시 전 비수 기지만, 전략 고객이 프리미엄폰 시장에서 선전하고, 아이폰 12 Pro 시리즈가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수요 기반이 우호적이다.

 

LG이노텍 일봉

 

LG이노텍 주봉

4월까지 아이폰 판매량 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고, 아이폰 12 시리즈 중 고가인 Pro 시리즈 비중이 55%를 차지했다.

 

기판소재 중에서는 반도체기판의 호조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5G 확산과 함 께 RF-SiP 수요가 강세이고, 동사의 선도적 지위가 강화되고 있다. Tape Substrate는 빠듯한 수급 여건이 지속되며 판가가 상승하고 있다. 포 토마스크는 중국 10.5세대 LCD 수요가 뒷받침될 것이다.

 

 

이에 비해 전장부품은 반도체 수급 이슈에 따른 완성차 생산 차질 영향이 불 가피하나, 하반기에는 수요 회복과 함께 이익 기여가 본격화될 것이다.

하반기 전략 고객 신모델 효과 예정, 전장부품 이익 기여 확대

지난해보다 앞선 3분기부터 전략 고객 신모델향 광학솔루션 공급이 본격화되 며 실적 모멘텀이 부각될 것이다. 최고 사양인 센서 시프트 트리플 카메라 채 택 모델 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공급 방식 변화와 함께 전략 고객 내 점유율이 상승할 것이다.

트리플 카메라와 ToF 3D 센싱 모듈 공급의 주도적 지위를 유지할 것이다. 올해 예상 실적 기준 PER 6.9배에 불과한데, 전장부품의 턴어라운드와 자율 주행 솔루션의 선도적 행보가 재평가의 근거로 작용할 것이라 믿는다. 중장기적으로는 메타버스 시대에 AR 글라스 시장이 고성장하는 과정에서 카 메라와 3D 센싱 모듈이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자료: 키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