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관련주 올여름 폭염 대장주는 이것
1. 위닉스
위닉스는 본사에서는 생활가전 제품인 공기청정기, 건조기, 제습기 등 생활가전 완제품 및 냉장고용 열교환기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본사와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는 중국, 태국, 이집트에 소재하는 3개 해외법인에서는 제습기, 에어컨, 냉장고 등의 핵심부품인 열교환기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유럽에 소재하는 3개 법인은 본사의 생활가전 완제품을 현지에 판매하기 위하여 관련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주요 제품인 제습기는 여름 성수기에 수요가 집중되어 있으며, 여름철 강수량에 따라 수요가 민감하게 변동합니다.
2. 파세코
파세코의 여름용 계절가전 사업은 회사의 기존 사업군인 난방기기의 계절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진출한 사업으로 냉방 및 제습기 등의 사업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여름 계절 가전 사업은 전력비 등의 절감 등을 위한 상품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3. 신일전자
회사의 주요 제품은 선풍기 등 소형가전제품 시장입니다. 선풍기 등 소형가전제품 시장은 진입장벽이 낮아 다수의 경쟁업체가 존재하는 탄력적인 시장입니다. 중국에서의 중저가 제품이 밀려오면서 저급의 상품 판매 경쟁력은 떨어지나, 모터 등 앞선 기술과 다양한 모델 및 디자인 개발 등 고부가가치의 제품을 생산, 판매함으로써 국내의 생활수준의 성장에 맞는 시장은 계속 확대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빙그레
빙그레는 우유 처리 가공 및 동 제품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속해 있는 유가공 산업, 특히 아이스크림은 계절적 수요 편차가 심하여 하절기 제품 재고와 생산 CAPA 확보가 중요합니다. 냉장 품목군 브랜드는 '바나나맛 우유', 프리미엄 냉장 주스 '따옴', 발효유 '요플레' 등이 있습니다.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간편식, 디저트 시장 확대에 맞춘 제품을 론칭했으며, CVS 냉장 디저트 시장 확대 추세에도 신규 제품으로 대응합니다.
5.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의 대표 맥주 제품은 하이트, 필라이트, 테라로 압축됩니다. 1993년 출시된 간판 제품 하이트뿐만 아니라 2017년 4월 필라이트 출시를 통해 국산 발포주 시장 성장을 주도하였습니다. 이어 2018년 4월 필라이트 Fresh, 2019년 7월 필라이트 바이젠, 2019년 3월 테라 출시를 통해 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해나가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 대표 소주 제품은 참이슬, 진로 등입니다. 2019년 4월 진로 소주 신제품 출시를 통해 전통 제품 참이슬과 신제품 진로 투트랙 전략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강원, 전주 2곳에 맥주 제조 공장을, 이천, 청주, 익산, 마산 4곳에 소주 제조 공장을 가동 중에 있습니다.
2019년 말 기준으로 하이트진로는 1조 116억 원의 순차입금, 1,607억 원의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이 업종 평균 대비 높은 수준이나, 2020년 맥주 사업부의 흑자 전환을 시작으로 현금흐름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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