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디케이앤디, 합성피혁 및 부직포 관련주 분석

by 주식에대하여 2021. 6. 10.

21년 1분기 호실적 달성

동사는 21년 1분기 매출액 179억원(YoY +9.9%), 영업이익 14억원(YoY +75.1%) 을 기록하였다. 매출 비중은 합성피혁 24%, 부직포 37%, 상품 40%를 각각 차지 하였다. 2020년 부직포 매출비중이 25% 수준에서 1분기 37%까지 확대되며 매 출 성장을 이끌었다. 베트남 공장 증설 효과 및 경제 정상화 과정에서 늘어나는 원재료 수요 증가의 수혜를 입은 것으로 판단된다.

 

 

글로벌 경제 정상화 과정에서 소비재와 원재료 수요 증가 추세는 2021년 연간 유지될 것으로 전망한다.

베트남 공장 매출 성장 기대

2021년 동사의 연간 실적은 DK VINA 베트남 공장 증설 효과를 본격적으로 반영 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제활동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의류나 신발 등 소비재의 수 요 증가를 이끌고 있다.

 

디케이앤디 일봉

디케이앤디 주봉

전방 산업의 수요 호조가 이어지고 있어 DK VINA 베트 남 부직포 생산 공장은 증설 이후에도 꾸준히 타이트한 가동률을 유지하고 있다. 20년 4~6월 베트남 공장 셧다운 기저효과 및 증설 이후부터 유지된 타이트한 가 동률이 부직포 사업 부문 매출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우호적인 업황에 추가적인 증설을 위한 작업을 준비하고 있다. 연내 건물 증설을 완료하고 2022년에 기계장치 도입이 예상된다. 친환경 부직포 라인과 수 성타입 합성피혁 라인을 구축해 추가적인 베트남 사업 부문의 성장을 전망한다.

친환경 트렌드 강화에 따른 수혜 예상

글로벌 합성피혁 시장은 연평균 4.4% 성장하여 2027년에 409억달러 규모에 이 를 것으로 추정된다. 환경규제 강화 등 각국 정부 정책 시행이 글로벌 기업들의 친환경 제품 선호로 이어져 친환경 합성피혁의 성장이 두드러질 것으로 기대한다. 동사는 핵심기술 기반으로 친환경 합성피혁 제품을 개발하여 자동차, IT소재, 의 류, 헤드셋 등 다양한 제품군에 적용하고 있다. 레깅스용 의류 소재나 IT소재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고부가가치를 지닌 친환경 제품 주문 수량이 증가하고있다. 친 환경 제품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동사의 합성피혁 사업 부문 성장을 기대 한다.

 

참고: 키움

합성 피혁 및 부직포 생산 전문 업체

디케이앤디는 신발/가방/의류/가구 등에 적용되는 합성피혁 및 부직포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한다.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에도 새로 개발한 합성피혁 신제품 매출이 더해지며 매 출액 708 억원(YoY +18.3%), 영업이익 51 억원(YoY +73.1%)을 기록했다.

 

 

올해 1분기 도 매출액 179억원(YoY +9.9%), 영업이익 14 억원(YoY +75.9%)의 호실적을 기록했 는데,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함께 경제 활동 정상화를 위한 움직임이 계 속되고 있는 만큼 2021 년은 매우 고무적인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2021 년의 키워드는 ‘코로나19 극복’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높은 일부 국가들을 중심으로 경제 활동 및 일상 생활 정상화 에 대한 움직임이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 우리나라는 아직 백신 접종률이 낮아 체감할 수 있을 만큼의 변화 움직임은 없지만, 백신 접종률이 높은 국가들은 야외 활동 재개, 실내/외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 등을 조심스럽게 시행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 자극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바깥 활동에 필요한 의류/신발/가방 등 소비재의 수요 가 늘어나고 있다.

 

 

이는 소비재 완제품을 생산/판매하는 기업들뿐만 아니라 원재료를 생 산/납품하는 기업들의 실적 반등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디케이앤디의 부직포 생산 공 장이 위치한 베트남에는 의류/신발/가방 등 완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의 공장이 가까이 에 위치하고 있어 업황 반등에 따른 수혜가 바로 이어지고 있다.

제품군 다변화와 친환경 트렌드

디케이앤디의 합성피혁 및 부직포가 적용되는 제품군이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기존 자 동차/IT 소재/의류 등을 넘어 헤드셋/골프글러브 등으로 제품 영역을 확대 중이다. 특히 고부가가치의 합성피혁 신제품이 적용되는 제품/브랜드가 확대됨에 따라 외형성장과 함 께 이익 개선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친환경 트렌드가 강화되고 있는 점도 고무적이다. 우선 천연피혁을 대체하는 합성피혁의 수요가 증가 중이다. 천연피혁은 말 그대로 동물 의 가죽을 활용하는 것을 말하는데, 글로벌 동물보호운동 등의 영향으로 천연피혁을 사 용하는 것에 대한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따라서 천연피혁을 대체하기 위한 합성피혁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 합성피혁 기술 발전으로 이제는 방염/방수/경량/촉감 등 천연 피혁의 성능을 뛰어넘는 합성피혁들이 출시 됨에 따라 오히려 합성피혁의 선호도가 점 점 높아지는 상황이다. 또 합성피혁이 활용되는 제품의 특성 상 사람의 피부에 닿는 경 우가 많아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 동사는 지난해 유럽섬유제품 품 질인증을 통해 만 3 세 유아도 사용할 수 있다는 안정성이 입증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 고 있다. 성장을 위한 3 박자(업황 반등, 제품군 확대, 친환경 기술력)를 갖췄다는 판단이 다.

 

참고: S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