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

김연아 고우림 프로필 결혼 (신혼집 흑석동 마크힐스 어떤곳?)

by 주식에대하여 2022. 10. 22.

비공개 결혼식 진행

 

 

피겨여왕 김연아와 포레스텔라 고우림이 22일 화촉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결혼식은 비공개입니다. 그래서 김연아 결혼과 관련해서는 소속사에서 나온 메세지와 사진 몇 장이 전부입니다. 김연아 소속사 올댓스포츠에서는 22일 “김연아가 금일 양가 친지분들과 지인들을 모시고 포레스텔라 고우림과 결혼식을 올린다”며 “결혼식은 비공개이니 많은 양해 부탁한다”고 전했습니다.

 

고우림 소속사 비트인터렉티브는 역시 “당사 소속 아티스트 포레스텔라 고우림이 금일 서울 모처에서 김연아와 결혼식을 올린다”며 “이날 결혼식은 양가 친지와 가까운 지인들만 모시고 비공개로 진행된다. 구체적인 시간과 예식 장소를 알리지 않는 점, 많은 팬과 관계자 여러분의 너른 양해를 부탁한다”고 밝혔습니다.

 

 

결혼발표시점과 교제기간은?

 

 

김연아와 고우림은 지난 7월 결혼을 전격 발표했습니다. 당시 올댓스포츠는 “김연아가 10월 결혼한다. 10월 하순 서울 모처에서 성악가 고우림과 화촉을 밝힌다”며 “2018년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에 포레스텔라가 초청 가수로 출연하면서 김연아와 고우림이 처음 만나게 됐다. 이후 두 사람은 3년 간의 교제 끝에 웨딩마치를 울린다. 김연아와 고우림은 가족, 가까운 친지와 지인 등을 모시고 평범하게 결혼식을 올리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김연아 프로필

 

 

김연아는 이름이 바로 프로필이죠. 별도의 프로필이 필요없을 거 같아요. 1990년생인 김연아는 피겨 스케이팅 국가대표로 국내에서는 ‘피겨여왕’이라 불리는 전설적인 인물입니다.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피겨 역사상 처음으로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김연아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에서는 은메달을 획득했고요. 김연아는 소치 동계올림픽 이후 은퇴, 선수 생활을 마무리했습니다 이후에는 여러 대외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8년도에는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로 활동했으며, 이전에는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에 큰 힘을 보태기도 했습니다.

김연아

출생 / 1990년 9월 5일, 경기도 부천시 중구 도당동

국적 / 대한민국

본관 / 경주 김씨

신체 / 164cm, 47kg, O형

가족 / 아버지 김현석, 어머니 박미희, 언니 김애라, 배우자 고우림

학력 / 고려대학교 사범대학(체육교육학/학사), 고려대학교 대학원(체육학/석사과정 수료)

종교 / 카톨릭(세례명 : 스텔라)

소속 / 올댓스포츠

상훈 / 국민훈장 모란장(2012년 수훈), 체육훈장 청룡장(2016년 수훈)

은퇴 / 2014년 2월 21일

 

고우림 프로필

 

 

1995년생인 고우림은 서울대학교 성악과 출신 성악가입니다. JTBC ’팬텀싱어’ 시즌2 최종 우승한 크로스오버 남성 4중창 보컬 그룹 포레스텔라 멤버이기도 하고요. 올해 첫 번째 미니앨범 ‘The Beginning : World Tree (더 비기닝 : 월드 트리)’를 발매하고, 동명의 전국투어를 진행 중입니다.

 

김연아

 

출생 / 1995년 7월 10일, 경상북도 상주시

국적 / 대한민국

본관 / 제주 고씨

신체 / 182cm, AB형

가족 / 아버지 고경수, 어머니, 형, 배우자 김연아

학력 /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성악과/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음악과 성악전공/석사 재학)

종교 / 개신교

소속 / 비트인터렉티브

 

한편, 고우림은 자필편지를 통해 결혼 소식을 전하며 김연아에 대한 마음도 알렸는데요. 고우림은 “항상 내게 힘이 되어주시는 우리 ‘숲별’ 그리고 울림 여러분. 갑작스러운 보도와 소식에 많은 분이 놀라셨을 수도 있을 거로 생각된다”며 “늘 내 활동과 행보에 응원을 보내주는 여러분에게 직접 소식을 전하고자 이렇게 글을 쓴다”고 운을 뗐습니다.

고우림은 “5년이라는 활동 가운데에 귀한 인연(김연아)을 만나 올해 10월 중 결혼식을 올립니다. 많은 생각과 고민 끝에 내 인생에 매우 의미 있는 큰 결정을 하게 됐다”며 “이런 큰 결정으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고 있지만, 늘 나는 지금처럼 변함없이 포레스텔라 베이스 고우림으로서 묵묵히 내 자리를 지키며 최선을 다해 나아갈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김연아 드레스

 

JTBC는 21일 “김연아와 고우림의 청첩장을 입수했다”며 “청첩장엔 함께 더 오래 그리고 멀리 가고자 하는 그 첫 길에 동행하여 축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는 문구가 담겨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공개된 청첩장엔 김연아와 고우림이 손을 잡고 있는 뒷모습이 담겨 있는데 여기에서 김연아가 입은 노란색 드레스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김연아가 착용한 드레스는 도미니카 공화국 출신 미국 패션디자이너 오스카 드 라 렌타 브랜드 제품으로 힐러리 클린턴, 로라 부시, 미셸 오바마 모두 즐겨 입었고 2008년 조지 부시 대통령의 큰 딸 제나 부시도 결혼식에서 이 브랜드의 웨딩드레스를 입었습니다. 국내에선 고소영이 장동건과 결혼할 때 입어 일명 ‘고소영 드레스’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 드레스의 가격은 약 1,535만 원입니다.

김연아

 

김연아 고우림 신혼집 흑석동 마크힐스

 

스포티비뉴스 단독 보도에 따르면 김연아, 고우림은 서울 흑석동 마크힐스에서 신혼 집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마크힐스는 18세대 모두 74평형으로 방 4개, 화장실 3개로 이뤄졌습니다. 김연아는 해당 빌라를 2011년 12월 매입한 바 있습니다.

김연아

 

김연아가 거주하다 고우림과 결혼을 준비하면서 그곳에 신혼살림을 마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최근 인테리어 공사를 마치고 로맨틱한 신혼집으로 완성시켰습니다. 서울 흑석동 마크힐스는 장동건 고소영 부부가 신혼생활을 시작한 곳이고, 배우 현빈도 한동안 거주했었고요. 빅뱅 대성, 그룹 에프엑스 출신의 크리스탈도 해당 빌라에 거주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