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방 수요 부진으로 기대치 크게 하회한 3Q22 실적
3Q22 매출액은 703억원(-6%QoQ, -12%YoY), 영업이익 141억원 (9%QoQ, -27%YoY)를 기록, 시장 컨센서스 대비 각각 23%, 36%씩 큰 폭으로 하회했다.
계절 성수기에도 불구하고 북미 최종고객을 제외한 중국 및 국내 스마트폰 고객의 수요가 부진했고, 기대했던 TV용 CoF 및 폴더블 용 바니쉬 진입이 지연되었다.
고부가 비중이 낮아지면서 3Q22 필름 판가는 2%QoQ 하락했고, 추석 기간 정기유지보수까지 더해져 가동률이 80.1%(- 7.3%pt QoQ)로 하락했다.
다만 원재료 가격 하락과 DMF 내재율이 높아지 면서 영업이익률은 20.1%(+2.9%pt QoQ)로 상승했다.
4Q22 매출액은 -2%QoQ, 영업이익은 -4%QoQ로 소폭 감소 예상
스마트폰 시장 재고조정이 지속되면서 4Q22도 동사 매출은 690억원으로 2%QoQ 소폭 감소가 예상된다. 8호기 신설 생산라인이 추가되면서 전체 가동률은 3Q22 보다 낮아질 전망이다.
영업이익률은 19.7%를 기록, 영업 이익은 136억원으로 4%QoQ 감소 예상된다. 향후 관건은 연말 스마트폰 재고조정이 끝난 뒤, 내년 초 의미있는 매출 반등을 볼 수 있느냐다.
목표가는 43,000원으로 하향하나, 투자의견 ‘매수’ 유지
2022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을 각각 8%, 15% 하향 수정하며, 목표주가를 43,000원으로 하향 조정한다. 중국 스마트폰 수요가 여전히 부진한 상황 이나, PI필름 시장내에서 동사 점유율은 지속 상승 중이며 경쟁력 강화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현재 주가는 Valuation 측면에서 과매도 상태이며, 추가 하락은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BNK투자증권, 2022.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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