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

유재석,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합류하나요? (feat. 안테나)

by 주식에대하여 2021. 7. 6.

유재석, FNC 엔터와 계약종료 후 카카오엔터로 가나요?

 

 

유재석이 FNC엔터와의 계약이 7월 15일자로 종료된다는 소식이네요. 여러 매체를 통하여 유재석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접촉했다는 기사가 많이 나왔네요. 카카오라고 하면 카카오게임즈, 카카오톡, 카카오뱅크 등은 알고 있었는데요, 카카오엔터는 조금 생소합니다. 하지만 알아보니, 여러 엔터, 기획사 회사를 거느리고 있는 회사가 카카오엔터더라고요. 특히 안테나와 접촉했다는 기사가 있었는데요. 안테나는 유희열, 정재형, 정승환, 샘킴 등이 소속사로 있는 회사입니다. 유희열이 소속사의 수장으로 있고요. 음악 전문 관련 소속사라고 보시면 되고요. 언뜻 유재석하고 연결이 되지는 않는데요. 물론 유희열, 정재형 등과 방송에서 보여준 친분이 있지만요. 그래서 재미삼아 카카오엔터텐인먼트가 지분을 가지고 있는 다른 회사들과 소속 아티스트들에 대하여 정리해봤습니다. 

 

안테나

 

 

수장 유희열을 비롯하여 음악성이 높은 가수들이 많이 포진도어 있습니다. 정재형, 정승환, 권진아, 이진아, 루시드폴 등입니다.

 

회사의 시작은 1997년 설립한 토이뮤직. 루시드폴, 박새별을 영입하면서 2007년 안테나 뮤직으로 개명했다. 음악의 본질에 충실한 음악을 소개하자는 의미로, 지붕 위 안테나의 전파처럼 좋은 음악을 널리 보내자는 뜻. 이후 페퍼톤스와 정재형을 차례로 영입해 싱어송라이터 집단의 모양을 갖추게 되었다.[5] 유희열이 K팝 스타의 세번째 시즌 심사위원으로 출연, 이 오디션 참가자들의 합류로 회사의 규모가 상당히 커지고 확장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2015년 (주)안테나로 사명을 변경했다. 

유희열, 정재형, 정승환, 샘킴 출처 : 안테나

 

어썸이엔티

 

 

2018년에 설립된 기획사입니다. 2018년 4월에 키이스트에서 독립을 했고요. 2019년 6월에 콘텐츠와이를 인수하였네요. 소속 아티스트는 배우들이 많은데요. 박서준, 한지혜, 이현우, 김유정, 유라 등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설립자 양근환은 박서준이 데뷔때부터 같이 매니저로 일했던 경험이 있으며, 키이스트에서 사장까지 지냈던 인물이다. 그래서 박서준이 키이스트와 2018년 7월에 계약이 만료되자 바로 신생 기획사인 어썸이엔티의 1호 연예인으로 합류한것이다.

 

박서준,  한지혜, 이현우, 김유정 출처 : 어썸이엔티

 

비에이치엔터테인먼트

 

 

2006년에 설립된 배우 매니지먼트 회사이다. 이병헌이 전담 매니저와 함께 설립했다. 당시 이병헌이 직원 5명을 고용하고 연간 4~5억 원의 경상비를 투입하며 성장한 BH엔터테인먼트는 현재 고수, 유지태, 이지아, 한가인, 한지민, 한효주, 박보영, 김고은 등이 소속된 대형 기획사로 성장했다.# 2019년 1월, 카카오M이 지분 전량을 사들이면서 완벽한 카카오의 손자회사로 인수되었다.

 

심은경, 하연수는 BH엔터테인먼트의 창립멤버이자 매니지먼트 실무자로 재직했던 임원이 독립해 설립한 前 매니지먼트 AND, 現 앤드마크로 이적했다. 공승연, 변우석, 박정우, 진구는 BH엔터테인먼트에서 오랫동안 재직했던 매니지먼트 실무자로 재직했던 임원이 독립해 설립한 바로엔터테인먼트로 이적했다. 2019년 11월 설립 13년만에 사옥을 마련했다. 74억원을 들여 사옥을 매입하는데 최대주주인 카카오M이 40억원 자금을 보태며 지원사격에 나섰다. 2021년 5월 28일 출장 십오야에 BH 소속 배우로서 이진욱, 추자현, 박해수, 한지민, 한효주, 김고은, 안소희가 출연했다. 각종 게임을 하며 그동안 같은 작품을 찍는 게 아니라면 한 예능에 출연하기 어려웠기 때문에 잘 드러나지 않았던 배우들간의 케미를 볼 수 있어 해당 출연 배우들 외에 많은 배우팬들에게 화제가 되었다.

 

김고은, 박보영, 이병헌, 한효주 출처 : 비에이치엔터테인먼트

 

브이에이에스티

 

현빈, 이연희, 스테파나 리, 신도현, 김지인, 박이현 등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카카오엔터가 110억원을 투자해 지분 100%를 인수하였습니다. 현빈이 대표 소속 아티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빈, 이연희 출처: 브이에이에스티

 

숲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 숲은 대한민국의 연예 기획사이다. 단, 매니지먼트 숲은 대외상 명칭으로, 정식 사명은 (주)숲엔터테인먼트이다. 2011년 싸이더스HQ 및 판타지오[1]를 거친 김장균 대표가 설립했다. 2018년 12월 카카오M이 지분 99.36%를 140억원에 취득했다. 당시, 카카오는 카카오M을 통한 엔터사업 강화를 목적으로 BH, 제이와이드, 레디엔터테인먼트를 인수했는데 함께 인수된 배우 기획사였다. 참고로, 취득 당시 공시를 통해 나온 숲엔터테인먼트의 2017년 경영실적은 매출 184.86억, 당기순이익 3.08억원이었다.(자산총계 49.11억원, 부채총계 19.3억원)

공유, 공효진, 전도연, 수지 출처: 숲엔터테인먼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