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삼보산업, 이준석 관련주 아버지 이수월씨와 어떤 관계인가?

by 주식에대하여 2021. 6. 5.

왜 이준석 관련주로 되었나?

 

이준석 아버지 이수월씨가 과거에 회사의 공동관리인으로 선임된 적이 있었음.

 

 

이 전 최고위원의 아버지가 과거 삼보산업의 자회사인 하이드로젠파워의 법정관리를 맡았다는 사실이 부각되며 관련 주로 분류

 

2015년 이후에는 현재 최대 주주가 대표이사임.

 

삼보산업 일봉

 

삼보산업 주봉

금융감독원의 조회 공시 요구 받음

 

삼보산업 답변 - 최근의 현저한 시황변동관련 조회공시 요구에 대한 답변

 

당사는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 조회공시 요구(2021.06.01)와 관련하여 코스닥공시규정 제10조 주요공시사항에 해당하는 사항의 유무 또는 검토 중 여부 및 이로 인한 주가 및 거래량에 대한 영향을 신중히 검토하였으며, 최근의 현저한 시황변동과 관련하여 별도로 공시할 중요한 정보가 없습니다.

 

 

1. 기타 투자 판단에 참고할 사항 - 2021년 05월 31일 및 2021년 06월 01일 "이준석 관련주" 기사 관련 해명공시

- 관련 기사에 대해서 前 이준석 국민의힘 최고위원 아버지의 하이드로젠파워(現 삼보오토) 법정관리인 여부와 관련하여 아무런 관계가 없을을 알려 드립니다. 아울러 과거 및 현재 前 이준석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당사와 사업관련 내용이 전혀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삼보산업(주) 공시책임자 최재훈

* 상기 내용은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의 조회공시요구(2021년 06월 01일)에 대한 답변입니다.

사업부문에 대한 분석

 

동사는 알루미늄 합금과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4년 02월 08일에 설립되었으며, 1993년 11월 30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 개시됨

 

동사는 알루미늄 합금산업은 대표적인 재활용 산업이며, 재용해를 통해 생산된 동사의 합금제품은 대부분 자동차부품 소재용으로 사용됨

 

 

완성차 업계와 알루미늄 부품업계의 성장은 글로벌 경기 변화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고 있음.

 

기업 실적 분석 전망

 

2020년 3월 이후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국내외 완성차 공장들이 가동중단하고, 이동 및 활동이 제한되면서 시장 수요의 감소로 전년대비 매출액은 일부 감소하였으나 판매시장 다변화, 선제적인 원가절감 노력 등으로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00% 이상의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 19 영향에서 국내외 경기가 안정적으로 접어들고 있고, 원재료 및 판매가의 안정 등으로 전년도보다 매출 및 수익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알루미늄 제련, 정련 및 합금 제조업은 중소 제조업체들의 난립으로 국내시장 전체 생산량 및 판매량 등에 대한 집계가 되지 않아 정확한 시장점유율은 산정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주요 경쟁업체의 매출액 기준으로 추정하여 볼 때 당사의 시장지위는 최상위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계열회사 현황

 

당사는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의 의결권을 50%미만으로 보유하고 있지만 주주총회 안건에 대한 의결권을 추가적으로 위임받아 당사가 의결권을 50% 초과 보유하여 (주)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를 종속기업에 포함시켰습니다.

댓글